솔데스크는 경찰청 주최로 최근 열린 사이버공간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정책 제언 및 사이버범죄 예방 홍보방안에 대한 '사이버안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1등 최우수상과 2등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시험대비과정 수료생인 전기종 훈련생이 앱 내에 사이버 위협이 어떻게 다가오는지 체험하고 방지할 수 있는 사이버위협 체험 기능과 TTS(음성자동변환) 기능을 추가하므로 취약계층의 사용을 확대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정보보안 침해대응 전문가 과정 수료생인 최재하 훈련생이 사이버 범죄의 취약대상인 노인층을 대상으로 사회안전망을 제공하며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서면 및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의무화 진행하는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우수상을 수상한 최재하 훈련생은 수상 후 "첫째,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둘째, 전반적인 보고서 작성에 있어 경험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으며 셋째, 솔데스크와 백승찬 강사님에게서 본인이 얻어 갈 수 있는 것들이 아주 많았다. 동일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동료들에게도 좋은 사례가 되어 좋은 성과를 내길 기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솔데스크 강재민 대표는 "우리 교육센터 내부에서 사이버 안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우수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와 기쁘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이 실세 사업화되어 국가보안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