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해킹 침해대응 전문가 과정 정상원입니다.
저는 정보보호를 전공으로 대학 졸업을 하였지만, 첫 직장에서 보험 웹 개발 일을 2년간 하였습니다.
SI 개발 일이 경험해 보신 분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든 부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얻어가는 부분들도 많습니다.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 정도 일의 익숙해져있을 무렵 앞으로 계속 IT업계에서 일을 할 것이라면, 가능하다면 전공을 살린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심을 하고 퇴사를 결정하고 무작정 보안관련 일을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보안 경력이 전무한 상태에서 일을 찾기란 그렇게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면접에서 번번이 미끄러지고 몇몇 차례 이후로는 연락조차 오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해당 직무에 대한 경험 부족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수강해야겠다는 생각에 국비 지원을 받아 솔데스크에서 모의해킹 침해대응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교육과정을 통해서 대학교육과정에서 배웠던 부분들도 다시금 상기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좀 더 심화되고 깊이 있는 이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솔데스크에서 운영되고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직종의 채용정보 제공 및 면접을 대비한 모의 면접 등을 실시하여 바늘구멍 같은 취업문을 조금이나마 더 넓혀주는 역할이 되어 주었습니다.
지금에서 다시 생각해도 직종변경이 결코 쉬운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퇴사 후 과도기에 머물러 있었다면 작은 기회조차도 찾아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 일에 가까워 질수 있도록 준비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교육과정 수료 후 약간의 침체기가 있었지만, 좋은 기회가 찾아와 원하는 직장에 취업이 되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교육문의 및 과정안내
솔데스크 홈페이지- http://www.soldesk.pe.kr
솔데스크 문의- 1566-2686
|